본문 바로가기
투자/종목공부

휴켐스와 정상제이엘에스를 팔았다!!!

by padak 2019. 3. 13.

 

ㅈㄱㄴ...

 

 

팔아버렸다.

손절은 절대 아니고, 배당금까지 합치면 그래도 일주일 용돈 정도 벌었다.

 

배당주를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려고 했다.

네이버 카페 카투소의 '오성과한음'님의 조언에 감명받아, 업종별로 10~12개의 고배당+성장배당주 포트를 구성하고자 했다.

 

 

사실 매도한 두 종목은 너무나도 유명한 회사이다. 장기간 모으면 꽤 높은 배당금을 안겨줄 것이다.

 

 

그러나 정리했다.

 

내 실력으로 현재 6~7개 종목은 감당하기에는 너무 많다. 시장에서 어느정도 검증된 종목이지만 내 스스로가 회사에 대해서 아는 게 생각보다 없었다.

물론 내가 지금 가지고 있는 종목도 모르는 게 훨씬 많다. 그러나 성장성에 무게를 둔다면  나의 분석에 실수가 있더라도, 장기간 가져가면 충분한 수익과 배당금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현재 내 포트에 종목은 4개이며, 주가를 보고 적정할 때 분할해서 충분히 매입할 예정이다.

 

 

장기적으로 10~12개의 종목을 보유하는 것이 목표이나 종목 추가는 신중에 신중을 거듭할 생각이다.

내가 가지고 있는 것 부터 충분히 공부하면서 저평가된 배당주를 하나씩 늘려갈 생각이다. 경기 민감주가 많아 걱정이 되기는 하는데, 충분히 검증된 주식이라고 믿고 열심히 공부해 보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