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초보 투자자

버텨 볼 생각이다.

by padak 2020. 3. 12.

오늘 또 지수가 왕창 빠졌다.
그와 함께 최공이산님과 선진짱님을 믿고 맡겼던 내 랩계좌도 -25%가 찍혔다.
한종목에서 단 하루만이 17% 하락을 기록한 건 처음이다.

오늘 하루종일 힘이 나지 않았다. 한달 고작 1 ~2백 저축하려고 아끼려고 노력하는데, 하루만에 몇 백이 녹아내리니 정신이 없었다.
다른 투자금액들도 마이너스가 났지만 크게 마이너스 상태는 아니어서 버틸만 했는데, 랩 계좌금액에 1천만원 가까이 마이너스가 나니 섬뜩했다.

문제는 아직 바닥이 아닌 것 같다는 거다. 거시경제에 대해 잘 모르지만 아직도 반등을 위한 숙제들이 많이 남아 있는 것 같다.

또 다시 시작된 유가 전쟁, 코로나의 끝없는 확산, 유가 급락으로 인한 파생상품 위험 그로 인한 셰일업체 들의 부도 위협까지.... 올라갈 이유보다 하락할 이유가 수 없이 많다.

네이버 블로그에 추가된, 많은 투자 고수들도 하락장은 피해갈 수가 없었나보다. 작년 올해 수익분을 다 뱉어낸 분이나, 나 못지 않게 시퍼런 마이너스를 기록한 분들도 많았다. 정말 예측을 잘 하거나 분위기가 싸해 인버스를 산 분들만 어느정도 헷징에 성공한 것 같다.

고수분들은 이 또한 지나가리라. 하지만 당분간의 고통은 굉장할 것이라고 말한다.
열심히 일하고 아껴서 번 돈이 하루만이 녹아내리니 정말 허무하다. 아무렇지 않은 척 하지만 사실 많이 쓰리다.

그래도 버텨보련다. 코로나는 언젠가 진정될테고 꾹꾹 눌러논 사람들의 욕망과 소비가 분출할 거라 믿는다.

그저 전세계를 흔들 대형 사건이 다시 일어나지 않았으면 한다.
일단 랩계좌는 잊어버리기로 했다. 그냥 보지 안으련다.
천천히 보수적으로 확실히 영업이익이 좋아지고 배당을 조금이라도 상향해줄 기업을 찾는데 집중해야 겠다. 일단 잘 모르겠으니 추가매수는 5월 넘어서 하는걸로.

존버

당신만 믿겠습니다.
여러분들도 힘내세요!!